[Q&A 골프룰-퍼팅그린]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이 깃대를 뽑자 깃대와 함께 홀에서 튀어 나왔다
[Q&A 골프룰-퍼팅그린]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이 깃대를 뽑자 깃대와 함께 홀에서 튀어 나왔다
  • 골프타임즈
  • 승인 2018.12.25 09:56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홀인(Hole in)되지 않고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이 깃대를 뽑자...

상황 홀인(Hole in)되지 않고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이 깃대를 뽑자 깃대와 함께 홀에서 튀어 나왔다.

무벌타 / 홀의 가장자리에 플레이스

깃대에 끼인 상태로 볼이 멈추었을 때에는 그 깃대를 움직이거나 제거하여 볼이 홀로 떨어지면 마지막으로 친 스트로크로 홀인한 것으로 보며, 볼이 홀 밖으로 나와 버린 경우 홀인으로 간주하지 않으며 이런 경우 벌타 없이 홀의 가장자리에 볼을 플레이스하지 않으면 안 된다.

플레이스하지 않고 플레이하면 2벌타가 부과된다.(규칙17-4, 재정17-4/4)

골프 룰 보러가기➧Q&A 골프룰

김해중 교수
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
이학박사
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
KLPGA 경기위원 역임,
USGTF-ASIA Master Professional

김해중 칼럼리스트|master@thegolftimes.co.kr
< 저작권자 ©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>

출처 : 골프룰 200선,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/ 도서출판 나노미디어

 
< 저작권자 ⓒ 골프타임즈 (http://www.thegolftimes.co.kr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>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